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
1. 티스토리 블로그란?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포털사이트가 네이버가 가장 많고 그다음에는 구글 마지막으로 다음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접근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먼저 시작을 하는 것이 다른 블로그로 시작을 하는 것보다는 훨씬 수월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구독자수만 조금만 늘리면 네이버에서 유출되는 것도 매우 빠르고 많이 수월해서 좋습니다. 접근성이 매우 용이해서 사람들이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블로그가 바로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그렇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 비해서 접근성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우선 구글에 노출을 시키기가 매우 어렵고 최적화하기 이전 단계에는 키우기가 어려운 블로그입니다. 그리고 포털사이트에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제공해주는 html태그를 제 블로그 <head> 태그 사이에 붙여 넣어야 됩니다. 그러면서 조금씩 네이버나 다른 포털 사이트에 노출이 되기 시작합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하는 이유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바로 구글 에드센스를 노리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바로 구글 에드센스를 위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에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시스템입니다. 구글 에드센스가 네이버 블로그의 광고보다 수익이 높은 이유는 구글 에드센스는 광고 수익률 30프로만 구글에서 가져가고 나머지 70프로는 광고를 홍보해주는 사람에게 주는 구조라서 구글 에드센스가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수익이 높은 구조입니다. 구글 에드센스가 가능한 곳이 유튜브, 티스토리와 같은 곳에서 구글 에드센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3.티스토리 블로그 홍보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을 하게 되면 글만 올리면 다음에서 노출이 되어서 조금씩 들어옵니다. 그렇지만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노출시키기는 초반에 매우 힘들니다. 제 블로그도 아직 네이버나 구글에서 많이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조금씩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구글에서는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seo정책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면 구글에 노출이 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렇게 시작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포럼에서 홍보를 하거나 카카오 뷰를 활용해서 홍보를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