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리스크가 전혀 없는 부업 블로그
1. 블로그가 충분히 돈이 될까?
퇴근한 직장인들이 현실적으로 배달 알바나 물류센터에서 알바를 할 수 있지만 사실 매우 힘들고 물류센터 같은 경우는 새벽에 끝나서 집에 와서 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직장에서 많이 지쳐 있는데 밖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임이 있는 배달 알바 또한 리스크가 크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당장 수익이 없지만 점점 쌓여가면 수익이 생기게 되는 온라인 부업이 몸을 써서 하는 알바보다 좀 더 편하게 접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몸으로 하는 부업들은 최저시급이 고정이고 내가 일한만큼만 벌 수 있고 그리고 최대한도가 정해져 있지만 오프라인 부업인 경우 최대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다양한 콘텐츠와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하고 또한 온라인 부업을 시작할때 타겟층이 되는 고객층도 충분히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나의 브랜드 가치는 상승하고 물론 초반에는 투자한 시간 대비 수익은 많이 나지 않아도 나중에는 최저시급 이상을 충분히 벌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여려 온라인 비즈니스의 하나인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블로그가 무엇이고 어떤 블로그가 있을까?
1) 블로그란?
우선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의 의미는 보통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리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일반인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서 일기, 칼럼 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출판이나 개인방송 커뮤니티 등 다양한 형태의 취할 수 있는 1인 미디어로 발전했습니다.
-1997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
-블로그는(blog=wab+log)의 줄인말로 새로 올린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글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고,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습니다. 둘다 같은 블로그처럼 보이지만 네이버는 네이버 로직에 맞춰서 운영을 해야 하는 블로그이며 티스토리 역시 다음의 로직에 맞춰서 운영을 해야 하는 블로그입니다. 그래서 둘 다 운영하는 방식에 따라서 큰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라고 해서 웹사이트를 제작을 해서 운영을 할 수 있는 블로그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웹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운영을 하는 블로그로 2003년 10월 13일에 처음 서비스가 시작했습니다. 네이버가 우리나라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포털사이트이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를 가장 처음 접한 사람들이 시작을 많이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회원가입은 동일 명의로 최대 3가지의 아이디를 생성을 할 수 있고 아이디 하나당 하나의 블로그를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당 하나의 블로그를 운영을 할 수 있어서 명의당 3가지의 블로그를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계정 로그인 후 내 정보 확인 영역에서 블로그를 선택하면 내 블로그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어느 정도 성장을 하게 되면 에드 포스트라고 해서 네이버 블로그 광고를 달 수 있고 또한 체험단 협찬등 다양한 광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되면 상단에 노출이 많이 되는 장점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경쟁이 심해서 초반에 노출이 되기 매우 어렵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2006년 5월에 개설을 한 블로그로 처음에는 테더 툴즈 개발사인 테더 앤 컴퍼니와 공동 운영인 블로그였지만 2007년 7월에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었고 지금은 카카오가 운영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우선 티스토리는 가장 노출이 잘 되는 곳은 다음이고 그다음에는 네이버 구글 순으로 노출이되지만 최근에는 네이버에서 노출이 많이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우선 다음이 노출이 가장 많이 되지만 사람들이 다음보단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이 많이 하기 때문에 구글에 노출에 대해서 신경을 쓰고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쓰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의 큰 장점은 광고 단가가 네이버 블로그보다 훨씬 센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을 신청을 해서 통과를 받게 된다면 구글에서 구글 광고를 송출을 해줘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보다 초반에 세팅을 하는 것들이 좀 있는 것이 단점이고 구글 애드센스 또한 승인 신청은 쉽지만 승인이 쉽지 않은 것 또한 큰 단점으로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승인이 되면 네이버 블로그보다 훨씬 더 많은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퇴근한 직장인 부업으로 충분히 Good!
제 입장에서 보면 퇴근을 한 직장인이 충분히 도전을 해볼 만한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겸직 조항이 있는 회사원들도 충분히 도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익이 나기 시작하면 점점 더 열심히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꾸준함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고 컨텐츠와 아이디어도 많이 생각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