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클라우드 top3 알아보기
3.5 플로피 디스크로부터 시작을 해서 CD가 나오게 되었고 그다음에는 USB가 나오게 되었고, 외장 하드가 나오고 지금은 일반 디바이스가 아니라 웹 하드까지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클라우드라는 것인데 우선 클라우드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저장해서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
단지 비디오나 파일이나 사진들만 적용이 됬던 시대에서 지금은 디바이스 없이도 충분히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회원가입만 하면 내가 어디에 있든지 인터넷이 터지는 곳에서는 충분히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서비스 중에서 무료로 사용하기 좋은 클라우드 서비스 top 3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원
1)소개
첫 번째로 소개를 드릴 서비스는 세계적인 검색엔진 회사 구글에서 만든 클라우드인 구글 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 드라이브에 대해서는 한 번씩은 들어보셨는데 구글 원 서비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는 이미 사진 드라이브, 문서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지만 구글 원을 통해서 서비스를 통합을 할 수 있습니다.
2) 요금제
구글 원도 따로 요금제가 있습니다. 요금제는 총 4가지가 있고 가장 기본 요금제는 15GB가 제공이 됩니다. 또한 월정액권과 연 정액권 2가지가 있고 각각의 요금제는 혜택이 제공이 됩니다.
2. 네이버 My BOX
1) 소개
다음으로 소개를 드릴 서비스는 네이버 MyBox입니다 예전에 네이버는 N드라이브가 있었는데 지금은 서비스가 종류가 되고 My BOX로 서비스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네이버 MY박스를 이용을 하시려면 네이버 이메일이 있어야 되고 네이버 이메일만 있다면 누구나 MyBOX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앨범, 음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자신의 MyBOX에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2) 요금제
네이버 MyBOX인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30GB로 제공이 되어서 앞서 설명을 한 구글 원보다는 더 많이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0GB가 넘어가면 요금제를 구매를 해야 합니다.
3. MS 원드라이브
1) 소개
다음으로 소개를 해드릴 것은 MS 원드라이브입니다. 앞에서 소개를 드린 드라이브는 각각의 플랫폼에서 다양하게 저장을 할 수 있지만 MS 원드라이브는 MS 오피스에 초점에 맞춰져 있습니다. 또한 작업한 MS 오피스 프로젝트들을 원드라이브에 공유를 해서 굳이 이메일로 안 보내도 되고 어디든 디바이스만 있다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자메시지나 전자메일로 링크만 보내면 됩니다.
2) 요금제
요금제는 MS 365와 연결이 되어있어서 조금 비싸긴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이 되는 요금제가 5GB입니다.
오늘은 유명한 기업들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사실 아이클라우드도 있지만 애플 한정이라서 오늘은 다루진 않았습니다. 만약에 무료 클라우드를 찾을 실 때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