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키뮤) 확인사항 자세한 내용

로미쓰 2024. 4. 27.

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키뮤) 확인사항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우린동네 체크카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꼼꼼히 확인을 하시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동네 체크카드(키뮤)

확인사항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좀더 혜택을 즐길수 있어요. 아래표를 우선 집중해주세요! 

확인사항

 

영업 마감시간 이후 결제계좌 출금결제계좌 개설 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입금 된 금액에 대해서는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 처리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자동이체 업무 마감시간 이후 당사 홈페이지/모바일 등에서 바로출금(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 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세부내용: KB국민카드 홈페이지 > MY KB > 바로출금 또는 가상계좌 참조연체이자율연체이자율 : 회원별/이용상품별 정상이자율 +3%p, 최고 연 20%단, 연체발생시점에 정상이자율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함일시불 거래 연체시 : 거래발생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수수료율 적용무이자할부 거래 연체시 : 거래발생시점의 동일한 할부계약기간의 유이자할부수수료율 적용그 외의 경우 : 정상이자율은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기타할인(적립) 서비스 제공 관련 카드별 유예기간은 해당카드를 생애 최초 발급받은 경우에 적용됩니다.할인(적립) 서비스는 제휴업체 정책에 따라 타 할인(적립)카드와 중복할인(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환급할인은 체크카드 이용 후 이용전표가 매입처리(카드이용일로부터 약 2~3일 후) 완료된 후 할인금액을 출금계좌로환급하는 방식입니다.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서비스 신청 시 소액신용결제서비스로 이용된 금액은 체크카드 결제일에 결제계좌로 신용청구됩니다.체크카드로 철도승차권 예매 후 취소 시 반환수수료는 체크카드 결제일에 결제계좌로 신용 청구됩니다.카드별 별도 조건은 상품 서비스 상세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외국인 고객님께서 교통(RF)기능 탑재 상품 발급을 원할 시,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KB국민카드 체크카드사업부 kkgc20052@kbfg.com

다음으로 상품설명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설명서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상품설명서의 내용을 자세히 보면 좋은 특징들이 있습니다. 우선은 연회비없이 서브카드로 쓰면 놀라운 혜택들이 톡톡 쏟아집니다. 잘 확인을 안하는 것이 함정이네요 

✅ 세탁소 정육점 10% 할인
✅ 빵집, 반찬가게, 슈퍼마드, 야채과게 5% 할인
✅ 번개장터 5% 할인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표를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표

각각의 기준마다 할인율은 달라서 내가 잘 맞는 지 꼼꼼히 확인을 하시고 현명한 소비를 하게 되면 분명히 카드를 이용을 하게 되는 경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상품설명서는 카드를 발급받을 때 무조건 받을 텐데 잘 꼼꼼히 보시는 분이 없을 것 같아서 아래 pdf 파일을 다운을 받아서 막강한 할인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우리동네 체크카드(키뮤) 상품설명서.pdf
0.50MB

 

다음으로 카드 발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발급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우선 카드발급에 대한 설명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만 17세 이상이면 인터넷을 통한 체크카드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단, 후불교통카드는 만 18세 이상만 가능)
✅ 만 12세 이상 인터넷 발급 제한 연령 고객은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법정 대리인 동의 필수 고객 : 만 12세~만 13세(후불교통카드로 신청 시 만 12세~만 17세)
- 일부 상품만 발급 가능
✅ 외국인 고객은 고객센터(1588-1688)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이용 기준 실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월 1일 ~ 말일(승인시점 기준)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승인(이용)금액 기준
✅ 해외이용금액은 전월 1일 ~ 말일까지 매입완료 기준이며, 취소금액은 취소전표가 당사에 접수된 월의 실적에서 차감

다음으로 이용실적 제외 대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불교통요금, 무승인금액(자판기, 터널통행료, 유료도로, 기차/고속버스 취소 반환 수수료 등), 정부지원금 이용금액(보육료, 유치원보조비, 바우처 이용금액 등), 포인트리 충전금액, 대학(대학원) 등록금, 상품권 및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구입(충전) 금액, 연체료, 지방세(지방세, 상하수도, 세외수입), 취소금액, 각종 수수료 및 이자

마지막으로 이용전 확인사항에 대해서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용 전 확인사항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2022.4.11 출시)를 이용하는 경우 제공되는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다음 각 호를 제외하고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단, 회원의 권익을 증진하거나 부담을 완화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카드사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1의2. 제휴업체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변경하는 경우로서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2.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3.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발생 즉시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 다만, 상기 3호의 경우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는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매월 고지하여 드립니다.
✅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 당사 홈페이지/모바일 등에서 바로출금(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 카드 신청 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필요 이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신 경우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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