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정보

처음 알바 구할때 어떻게 해야 할까?

로미쓰 2022. 8. 17.

1. 알바를 해야 하는데 막막해

대부분이 사람들이 알바천국이나 알바몬에 들어가서 알바를 찾아볼 것입니다. 알바몬하고 알바천국 어플이 가장 큰 알바 공고 어플이기도 하고 다양한 알바를 선택을 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다양한 선택지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알바몬 알바천국을 아무리 이리 보고 저리보고해도 내가 정말로 하고 싶은 알바를 못 찾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알바를 구하려고 알바몬 알바천국 다 찾아봤는데 제가 하고 싶은 알바가 못 찾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야간 알바를 많이 기피했는데 야간 편의점 이런 알바 밖에 안 보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절대로 안 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알바를 하면서 이런 알바도 더 이상 기피 안 하고 결국에는 편의점 야간 알바도 하게 되었습니다.

 

2. 처음에는 무 경력직

처음 알바를 구하는 경우 나는 무 경력직입니다. 하나만 공고에서 문자를 보내서 면접까지 절대로 기다리면 안 됩니다. 나는 사장이 채용당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만 문자를 넣었다고 면접을 기다린다? 물론 한 번에 될 수도 있지만 바로 잘리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운 좋게 면접을 보게 되었지만 면접보고 또 잘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에 알바 지원할 때 20개 정도 메시지를 보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면접도 몇 번 봤지만 그중 하나만 간신히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알바를 구할 때는 이것저것 문자를 보내보는 게 좋습니다.

 

3. 마음 편하게 할 수 있는 알바

면접도 보기 싫고 이력서도 쓰기 싫다면 물류센터 알바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바몬이나 알바천국에서 쿠팡, 마켓 컬리 이런 센터를 검색을 해서 셔틀을 잘 확인을 해야 합니다. 집 주변에 가까운 셔틀이 있는지 없는지 이런 것을 확인하고 처음에만 무자 한번 보내면 일용직으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물류센터는 사람들을 많이 채용하기 때문에 언제나 자리는 열려있습니다. 그러나 몸이 힘든 일 바이라서 기피되는 알바이기도합니다. 그래도 그런 단점을 극복하고 충분히 할 수 있고, 마음 편하게 하고 싶다면 한 번쯤은 도전을 해볼 알바이기도합니다. 물류센터도 입고 출고 허브 다양한 공정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선택을 해서 하면 됩니다.

 

4. 이력서 작성

이력서 작성하는 것도 생각보다 귀찮기도 하고 처음에는 작성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물론 네이버나 구글 이런 곳에서 이력서 폼을 찾아서 작성해도 되지만 처음에는 많이 막막할 것입니다. 사장님께서 올리신 폼으로 작성해야 된다면 그것을 작성해야 하고 만약에 자유 양식인 경우는 지원동기, 사는 곳, 이름, 생년월일, 경력(있다면 적고 없다면 안 적는 것을 추천) 이런 것을 위주로 작성을 하시는 게 매우 좋습니다. 지원동기는 근 퇴랑 성실하고 꼼꼼한 성격이다라고 강조를 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 알바 구할 때 지원동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5. 면접

알바 최종 합격 전 마지막 끝왕판이 면접입니다. 면접은 사장과 아르바이트생 1:1로 대면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닌 경우도 있자만 면접에서는 자신감을 보여줘야 됩니다. 그래야지 사장님께 강한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면접에서는 사장은 아르바이트생의 첫인상과 자신감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상관리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면접 보는 것을 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면접을 보는 경우 긴장은 될 수 있지만 만약 이알 바가 안되어도 포기하지 말고 또 다른 알바를 구하면 됩니다. 어차피 이 알 바인든 다른 알바이든 최저 시급 받고 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