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 확인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 총정리

로미쓰 2024. 3. 12.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 확인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  총정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당 카드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면 자세히 하나씩 알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으면 연회비도 많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

확인사항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할인(적립) 서비스 적용

  • 업종별로 적용되는 할인(적립)서비스는 이용 가맹점이 해당 카드 할인대상 KB국민카드 가맹점 업종코드로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 PG(인터넷) 업체를 통한 결제 및 호텔, 백화점, 대형마트, 철도역사, 아울렛 매장 등에 입점한 가맹점의 경우 할인(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미할인(적립) 대상 가맹점의 업종코드가 할인(적립)대상 업종코드로 변경된 경우 변경일 익영업일부터 매입되는 건에 대해서 할인(적립) 적용되며, 변경 전 이용(승인) 건에 대해서 소급하여 할인(적립)되지 않습니다.
    • 가맹점 사정으로 복수의 가맹점을 소유한 경우, 승인되는 가맹점에 따라 할인(적립)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할인(적립) 대상 이용(승인) 건은 이용 순서가 아닌 전표매입 순서대로 할인(적립)한도 내에서 할인(적립)됩니다.
    • 예시) 이마트 KB국민카드로 이마트에서 11월 11일 20만원, 11월 12일 10만원을 이용(승인)하였으나 이마트에서 11월 12일 10만원 이용금액을 먼저 전표매입하는 경우 11월 12일 10만원 이용금액에 대해서 우선 할인이 적용됩니다.
  • 주유 할인(적립)은 해당 정유사에서 KB국민카드로 고시하는 휘발유가 기준으로 제공되며, 이용하신 각 주유소별 유가차이 및 유종에 따라 할인(적립)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정유사와 제휴되지 않은 주유할인(적립) 서비스는 KB국민카드에서 지정한 정유사의 고시 휘발유가를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 놀이공원 할인 연간 횟수 산정 기준이 회원별인 경우 해당 놀이공원에서 매년(1월~12월) 할인 받은 횟수 전체를 합산하여 연간 횟수를 제한합니다.

할인(적립)서비스 제외매출

  • 할인(적립) 서비스 제외매출은 다음과 같으며, 카드별 별도 조건은 해당 카드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지방세,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구입/충전금액, 취소금액

연체이자율

  • 연체이자율 : 회원별/이용상품별 정상이자율 +3%p, 최고 연 20%
  • 단, 연체발생시점에 정상이자율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시 : 거래발생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수수료율 적용
  •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시 : 거래발생시점의 동일한 할부계약기간의 유이자할부수수료율 적용

기타

  • 상품별로 서비스 제공조건이 별도로 존재할 수 있으니, 세부내용은 해당 상품서비스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할인(적립) 서비스 제공 관련 카드별 실적 유예기간은 본인회원이 해당카드를 생애 최초 발급받은 경우에 적용되며, 가족카드 단독 발급 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할인(적립) 서비스는 제휴업체 정책에 따라 타 할인(적립)카드와 중복할인(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적립시점 기준 60개월이 경과한 각종 포인트(KB포인트리, 금융포인트, 스타마일, 현대자동차포인트, 기아자동차포인트, S-Oil KB포인트 등 포함)는 선입선출 방식으로 월 단위로 소멸됩니다.

다음으로 상품설명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설명서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회원은 발급된 카드를 받는 즉시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여야 합니다.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지 않고 잃어버린 경우, 부정사용된 금액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제5조, 제40조) 회원은 다른 사람에게 카드를 빌려주거나 담보로 제공하면 안됩니다.(제5조) 회원은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즉시 카드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카드사는 신고 접수일 기준으로 60일전 이후 부정사용된 금액에 대해서 책임을 집니다. 다만,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부정사용된 경우에는 그 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됩니다.(제40조)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직장명, 자동이체계좌, 이메일, 가족회원의 가족관계 등이 바뀌었을 때에는 즉시 카드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제44조) (부가서비스) 카드사는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상품을 새로 출시한 후 3년 이내에는 부가서비스를 줄이거나 없앨 수 없습니다. 또한 부가서비스를 줄이거나 없앨 경우에는 그 세부내용을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 매월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제15조) (연회비 청구) 연회비는 카드발급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제6조) (중도해지 시 연회비 반환) 연회비 부과기간(1년)이 끝나기 이전에 카드를 중도해지 하는 경우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연회비를 계산하여 10영업일(불가피한 경우 3개월) 이내에 돌려드립니다. 다만, 카드발급 및 부가서비스 제공에 이미 지출된 비용은 제외됩니다.(제6조의2) (이용한도) 카드 이용한도는 카드발급을 신청할 때 회원이 신청한 금액과 카드사의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책정되며, 카드사는 회원의 월 평균 결제능력, 신용도, 이용실적 등을 바탕으로 매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이용한도 적정성을 평가한 후 이용한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제10조) (부정사용책임) 카드 위.변조로 인하여 발생된 부정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카드사가 책임을 집니다. 다만, 회원이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거나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등 회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해 부정사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할 수도 있습니다.(제41조) * 신용카드 발급 계약 후 문의사항 또는 불만(민원)이 있을 경우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 1688) 또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이용전 확인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전 확인사항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할인서비스 제외 대상 (부분)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전월 이용실적 기준 전월 1일 ~ 말일까지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의 일시불 및 할부 승인금액 기준(해외 이용금액은 전월 1일~말일까지 매입완료 기준) 이용실적 제외대상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로 할인 받은 이용금액 (해당 이용금액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대중교통 이용 등 무승인전표, 취소금액 기타 취소금액은 취소 전표가 당사에 접수된 월의 이용실적에서 차감됩니다.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는 본인 회원 기준으로 월간 할인한도가 제공되며, 적용 기간은 매월 1일~말일까지입니다. 전표 매입 순서대로 이용한 달의 월간 할인한도 내에서 할인이 적용되며, 월간 잔여할인한도는 이월되지 않습니다. 할인 받은 이용 건 취소 후 이용한 건의 경우 취소전표가 실시간 접수되지 않아 할인 한도가 즉시 복원되지 않으며, 할인 한도가 복원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용하실 경우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한도 복원 후에도 이전 이용 건에 대해서는 소급하여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리와 관련하여 본 상품 안내 페이지에 기재되지 않은 내용은 현행 KB국민카드 포인트리 적립기준이 적용됩니다.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의 할인서비스는 해당 가맹점이 KB국민카드의 가맹점 업종코드상 해당 가맹점 업종으로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PG(결제대행) 업체를 통한 결제 및 호텔, 백화점, 대형마트, 철도역사 등에 입점한 가맹점이나 상품권 구매 시 할인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는 기본 포인트리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단, KB국민카드 스타샵 가맹점에서 제공해드리는 포인트리는 적립됩니다. 해외 이용 확인 사항 해외 이용시(해외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기준 거래미화금액에 접수일의(KB국민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브랜드 수수료(Master 1.0%)와 KB국민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 수수료(0.25%)를 포함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이 경우 KB국민카드의 해외서비스 수수료는 국제브랜드 수수료를 제외하고 산정됩니다. 해외 이용시 청구금액 산출방법 해외 이용시 청구금액 =(거래미화금액 x 전신환 매도율¹) + 국제 브랜드 수수료² + 해외서비스 수수료³ 전신환 매도율 : 접수일의 KB국민은행 최초고시 전신환 매도율 국제브랜드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국제브랜드 이용수수료율) x 전신환 매도율 해외서비스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해외서비스 수수료율) x 전신환 매도율 해당 내용은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수수료가 없는 경우이며,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이용 시 추가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부가서비스 변경안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가서비스 변경안내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읋 확인하시면 됩니다.

청호나이스 KB국민카드(2016.09.01 출시)를 이용하는 경우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다음 각 호를 제외하고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회원의 권익을 증진하거나 부담을 완화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①카드사의 휴업, 파산, 경영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①의⑵ 제휴업체의 휴업, 파산, 경영상의 위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변경하는 경우로서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②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③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발생 즉시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상기 3호의 경우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는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매월 고지하여 드립니다. 카드 신청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 발급 및 사용은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는 금소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그 설명을 듣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신용평점 낮음, 연체금 보유 등) 카드발급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합니다. KB국민카드 디지털제휴영업부 kkgc20152@kbfg.com

 

추가로 확인할 정보는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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