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아우디 Q7 2023년도형에 대한 정보

로미쓰 2023. 1. 1.

아우디 Q7는 대형 SUV모델이고 전통적인 SUV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웨건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훌륭한 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UV차량이기 때문에 세단보단 많은 짐을 담을 수 있는 장점이 많아서 짐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아우디 Q7의 개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 Q7
출처: 아우디 코리아

 

1. 아우디 Q7의 개요

 아우디 Q7모델은 연식 변경 모델입니다. 럭셔리한 SUV 모델의 차량 라인업에 꼭 들어가는 모델입니다. 그래도 중형 모델 중에서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주행감이 뚜어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선 아우디 Q7의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11,834만원
연료: 가솔린
연비: 복합 8.4km/ℓ 도심 7.5, 고속 10
출력: 340hp 엔진
토크: 51kg.m 엔진
배기: 2,995cc
엔진: V6 싱글터보
구동: AWD
변속: 자동 8단
전장: 5,065mm
전고: 1,780mm
전폭: 1,970mm
축거: 2,999mm

다음으로는 아우디 Q7 등급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 가격 마력 연료
Q7 55 TFSI Quattro 11,834만원 340hp 가솔린

지금부터 아우디 Q7의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아우디 Q7 디자인

스포티하고 우아한 느낌이 들고 우아한 느낌의 들게 만드는 외관이 큰 특징입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고 도심은 물론 오프로드 성도까지 완벽한 주행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인 색상은 4가지의 색상이 있고 19인치 5-암 스타 스타일 휠이 적용이 되어있고 메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우디 Q7
출처: 아우디 코리아

1)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전면에 있는 카메라가 상대 차량과 빛을 감지하여 각도와 속도를 측정하여 최적의 하이빔 어시스트를 제공합니다. 60km/h 이상의 속도에서 작동 시작하며, 40km/h 아래로 내려가면 작동이 중지합니다.

2) 알루미늄 루프 레일산화처리된 공기역학적 형태의 루프 레일은 차량의 스포티함을 강조해주며 추가적인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3) 파노라믹 선루프파노라마 선루프는 차량 실내를 자연광으로 채워 유니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음에는 아우디 Q7 실내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내 디자인의 특징으로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인한 준비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기술로 디지털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차 안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운전자 정면에 위치한 아우디 버추얼 콕핏 플러스는 고해상도 12.3인치 디스플레이 위에 속도와 rpm 등 각종 차량 관련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기존의 디스플레이 표시방법 외에도 "다이내믹(Dynamic)"이나 "스포트(Sport)"의 두 가지 디스플레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MMI 터치를 통해 추가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쾌적함과 유연함을 갖춘 실내. 파노라믹 선루프는 실내를 밝은 빛으로 가득 채워 주고,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는 상쾌한 느낌을 제공해 주며, 다채로운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추가적인 옵션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우디 Q7 실내 디자인
출처: 아우디 코리아

1) 앞 좌석 4-way 전동식 요추지지대
요추지지대는 승차감을 향상하고, 주행 시 피로도를 감소시킵니다.
운전석 및 동반석 등받이에 장착되며 전동식 전후 및 상하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운전자와 동반석 승객은 자신의 체형에 맞게 좌석 등받이를 최적의 상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인체 공학적 설계로 요추가 편안하게 지지되어 장시간 운행에도 허리의 피로도가 감소됩니다.
- 4-way의 전동 조절 기능이 제공되어 최적의 상태로 지지가 가능합니다.

2) 앞 좌석 통풍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 버튼을 통해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가 시원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앞좌석 및 뒷좌석 열선 시트
열선 시트는 기분 좋은 온열감을 제공합니다.
시트의 온도를 3단계로 개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각 시트 별 개별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차량 탑승 직후부터 기분 좋은 온열감을 제공합니다.
- 운전자와 동승객에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4) 앞 좌석 전동 시트 (메모리 기능 포함)
시트의 앞/뒤 위치, 높이, 시트와 등받이 각도, 전동 요추 지지대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전동식 스티어링 휠 칼럼
각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버튼으로 스티어링 휠의 높낮이와 길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쉽게 승하차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엔트리/엑시트 시스템이 포함되었습니다.

6) 앰비언트 라이트
차량의 실내에 분위기를 더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트는 MMI 메뉴를 통해 실내등을 30가지 색상으로 개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아우디 Q7의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아우디 Q7 옵션

옵션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눈부심 방지 룸미러눈부심 방지 룸미러는 후방 차량의 상향등으로 눈부심이 발생할 때 미러의 밝기를 자동으로 낮춰줍니다. 전자 제어 장치가 주변의 조도에 따라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디밍 효과를 조정합니다.

2) 전동식 트렁크 (클로징 및 킥 모션 포함) 전동식 트렁크로 트렁크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컴포트 키에 있는 버튼, 운전석 도어의 버튼 또는 트렁크 리드에 장착된 컨트롤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또한 컴포트 키를 몸에 지니고 있는 상태에서는 킥 모션으로도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주요 기능- 트렁크의 전동식 열림 기능을 활용하여 적재가 용이합니다.- 힘들이지 않고 쉽게 트렁크 개폐가 가능합니다.

3) 버추얼 콕핏 플러스 12.3인치의 버추얼 콕핏 플러스를 통해 다양한 운전자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혁신적인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인 버추얼 콕핏 플러스는 다양한 차량 기능, 내비게이션 경로 및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고해상도 12.3 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에 직관적이고 선명하게 표시해 줍니다. 또한 버추얼 콕핏 플러스에서는 Classic-Sport-Dynamic의 3개 모드로 디스플레이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는 직관적이고 뛰어난 유용성을 제공하며, MMI 터치 리스폰스가 적용된 디스플레이 위에 소느로 바로 문자 입력이 가능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해 줍니다. MMI 터치 리스폰스는 완전히 새로운 조작 시스템으로 촉각과 클릭 소리로 기능이 활성화되었음을 알립니다. 터치가 가능한 2대의 대형 디스플레이로 MMI의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10.1인치 디스플레이는 인포테인먼트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조절하는 데 사용되며, 하단의 8.6 인치 디스플레이는 냉난방 시스템, 편의 기능 및 문자 입력에 사용됩니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의 주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가락으로 직접 문자 입력이 가능한 통합형 터치 패드- 음악 파일용 10GB의 메모리- 내비게이션 디렉터리 및 전화 기능 사용을 위한 보이스 컨트롤- 3D 지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내비게이션 : 도로, 지형 및 건물의 3D 디스플레이는 물론 관광지 및 명소의 상세한 3D 모델 디스플레이

5)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아우디 사운드 시스템은 차량 내부 전체에 완벽히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중앙 스피커와 서브 우퍼를 포함한 10 개의 라우드 스피커와 총 출력 180W의 6 채널 앰프로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주요 기능- 차량 내부 전 좌석에 균형 잡힌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은 투명한 음향 패턴과 우수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전화 걸기 등 음성 명령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앞 좌석 아우디 폰 박스 (무선 충전 포함)아우디 폰 박스는 운전자가 휴대폰을 앞좌석 센터 콘솔에 있는 수납공간에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MMI 제어판, 다기능 스티어링 휠 또는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아우디 폰 박스는 추가적인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차량에 2대의 휴대폰을 연결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7) 아우디 커넥트아우디 커넥트는 다양한 보조, 엔터테인먼트 및 보안 기반 서비스를 통해, 주행 중에 편리함, 즐거움 및 최고 수준의 안전을 제공합니다. 8) 프리 센스 360°프리 센스 360°는 차량 주변에서 충돌의 위험이 감지될 경우, 탑승자 보호를 위한 안전 조치를 실행합니다. 프리 센스 360°는 프리 센스 프런트, 리어, 베이식, 사이드가 결합된 시스템으로 차량 주변에서 충돌의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일련의 경고를 보내며, 필요한 경우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의 벨트를 더욱 고정시켜 충돌에 대비합니다. 또한 앞 차와의 충돌 감지 시, 필요한 경우 시스템의 작동이 가능한 범위 및 환경 내에서 필요한 경우에 차량을 비상 제동 시킵니다.*프리 센스 360°는 시스템의 작동이 가능한 환경 내에서만 작동합니다. 차량 운행 중의 모든 의무와 책임은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8) 360° 카메라내장된 카메라 4대를 통해 차량 주변에 대한 360° 뷰를 제공합니다. 카메라 4대로 촬영된 이미지를 합성하여, 차량과 그 주변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하나의 서라운드뷰 이미지를 MMI 디스플레이에 보여줍니다.*주요 기능- 차량 주변을 360°로 확인 가능합니다.- 정해진 각도 외에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수동 설정 및 확대/축소가 가능합니다.

9) 헤드업 디스플레이전방 도로에서 시선을 뗄 필요가 없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풀컬러 LCD 화면이 중요한 주행 정보를 앞 유리창에 투사하여 운전자가 안전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0) 사이드 어시스트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는 차량의 양쪽 측면과 후방을 모니터링합니다. 사각지대에 차량이 접근하거나 후방에서 차량이 빠르게 접근해 오는 경우,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이 점멸됩니다.

11) 교차로 보조 시스템시야가 좋지 않은 교차로와 출구에서 운전자를 지원하며 감지된 접근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을 경고해 줍니다.

12) 앞 좌석 측면 에어백 및 헤드레벨 커튼형 에어백운전석 및 동반석 시트 외측에 장착된 흉부 보호용 사이드 에어백 및 앞/됫좌석 승객을 위한 헤드레벨 커튼형 에어백 (좌석 벨트 버클 점등)

13) Start/stop 시스템우수한 효율을 자랑하는 완전 자동 연료 효율 관리 시스템인 아우디 start/stop 시스템은 차량이 5km/h 이하로 감속하거나 정지할 때 엔진을 스스로 정지시킵니다. 대형 딥 사이클 배터리로 구동되는 강력한 시동 장치는 즉각적이고 원활하게 엔진의 재시동이 가능하여 엔진이 켜져 있지 않더라도 항상 차량이 출발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초기 워밍업 단계나 가파른 경사 및 매우 추운 온도에서는 start/stop 시스템이 비활성화됩니다.)

 다음으로는 아우디 Q7의 제원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 아우디 Q7 제원 정보

제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원 정보
제원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