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Google AdSense]구글 애드센스 2번만에 승인난 후기

로미쓰 2022. 9. 21.

1. Google Adsense 도전기

 오늘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이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사실 구글 에드센스가 요즘에 에드 고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심사에 통과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은 글 3개를 썼는데 심사에 통과하시고 또 어떤 사람은 글을 아무리 많이 쓰고 해도 6개월이 걸리는데도 심사에 통과를 못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전에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설명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아래 링클르 한번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 에드센스가 무엇일까?

1. 구글 에드센스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중계 서비스로 광고주는 광고 모집 프로그램인 GoogleAds에 가입을 해서 광고를 의뢰하게 되면 블로그, 유튜브 등 광고의 개시자는 에드센스에 가입이 된

reminisce.tistory.com


 

2. 두번 연속 구글 에드센스 도전기

1) 첫 번째 도전기

구글 애드센스 로고
구글 에드센스로고

 우선 첫번째 도전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 블로그는 올해 8월 12에 처음 개설을 했고 다양한 유튜브를 찾아보니까 글자는 1500자 내외로 작성을 하라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저도 웬만해서는 1000자 이상을 채워서 1일 1포 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10개 정도 채우고 처음으로 구글 에드센스 심사요청을 했는데 2주 뒤 거절 이메일이 오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도전에서 사이트가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그런 거절 이메일이 왔는데 실제로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는 연결이 되어있고 그래서 광고 개시 코드도 <head>태그에 잘 입력이 되어있어서 무엇이 문제일까 고민을 했습니다. 사실 무엇이 문제인지도 확실히 몰라서 그냥 다시 바로 재도전을 하고 계속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2) 두 번째 도전기

 앞에서 말한것처럼 저는 전혀 수정을 안 하고 오히려 구글 SEO에 맞춰서 글쓰는 유튜브를 많이 참조해서 보고 정보성 글들을 계속 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심사하기 전까지 23개의 글을 더 썼습니다. 대부분 정보성 글을 작성을 하고 그리고 인터넷 뉴스나 블룸버그 기사들을 참조해서 뉴스 내용을 스크랩을 하는 글도 작성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글들이 조금씩 구글에 노출이 되기 시작했고 구글 서치콘솔에서 28일 동안 클릭수 축하한다는 이메일만 저한테 오기만 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는 소식이 전혀 없었습니다. 

 

  또한 첫 번째 도전을 한 후에 티스토리 오픈 채팅방에 들어가게 되어서 이미 승인이 나신 분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구하기도 하고 대부분 정보성 글을 적는 것이 좋고, 그리고 주제는 1가지로 작성하는 게 좋지만 그때는 이미 저는 주제가 3개였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늘리지 않고 3가지의 주제로 꾸준히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가 언젠간 승인이 나겠지?" 이런 생각으로만 열심히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승인 이메일이 왔습니다. 

 

3. 두번의 도전에 대한 후기와 각오

1) 각오

 물론 승인이 나게 되어서 매우 기분이 좋긴 합니다. 그렇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승인이 전부가 아니고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생각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에 쓴 글들이 아무 생각 없이 적은 글들이 많지만 지금부터는 정성스러운 글들을 하나씩 작성을 해서 조금씩 성장을 하는 N 잡러 경제뉴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씩 좋은 콘텐츠들을 하나씩 제작하면서 발전하는 블로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후기

 사실 후기는 기분이 좋은 것 밖에 없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했는데 승인이 나서 정말 기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있었지만 승인이 나서 기분도 매우 좋았던 것 같습니다. 1달 동안 노력한 결과가 이렇게 나타나서 행복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