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애플페이 등록하는 방법(현대카드)

로미쓰 2023. 3. 18.

 아이폰의 페이 서비스 애플 페이가 국내에 도입이 될 예정입니다. 주춤하는 이유는 국내에 있는 NFC 단말기가 10% 정도로 적게 보급이 되어서 애플페이가 한국에 서비스를 정식으로 실시한다고 진짜 삼성 페이처럼 바로 결제하고 지갑을 안 챙겨도 결제를 하는 진짜 모바일 월렛처럼 사용이 가능하지도 의문이 살짝 들기도 합니다. 또한 현대카드사가 독점계약으로 애플 페이 서비스는 현대카드만 된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추후에는 타 카드사도 애플페이가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애플페이서비스는 3월 21일에 정식으로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애플페이서비스 (애플 공식 홈페이지)

 

1. 현대카드가 없는 경우

아직은 애플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가 필수입니다. 그러기에  애플페이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당분간 현대카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기에 현대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현대카드를 발급을 받는 것이 필수라고 봅니다. 일단 국내에 애플페이가 론칭이 되는 경우 아이폰의 이용자의 77%가 애플페이를 이용을 한다라는 말이 있듯 빠르게 현대카드를 준비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대카드는 대부분 신용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체크가드가 있지만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보면 비자나 마스터가 가능한 체크카드가 많이 없습니다. 우선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카드 발급받는 경우

애플페이는 우선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VISA나 마스터 카드가 지원이 되는카드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스터나 비자가 바로 있는 현대카드는 바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아닌 분들을 위해서 우선 현대카드 사이트를 공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자 원하는 혜택이 있는 카드를 발급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카드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hyundaicard.com

 

여기서 주거래 통장과 연결을 해서 마스터나 비자가 있는 신용카드를 발급을 빠르게 하는 것이 빠르게 애플페이를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반 대학생 신분으로 신용카드를 만들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마스터나 VISA가 가능한 체크카드를 어떻게 발급을 받으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현대 체크카드 발급받는 방법

 대학생 신분에서 사용이 가능한 현대체크카드로 추천하는 카드는 바로 SC제일은행 제휴인 체크카드입니다. SC제일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한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 우선 SC제일은행 입출금 통장을 발급을 받는 것이 제일 우선입니다. 은행에서 입출금 통장을 만들어도 되지만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 어플을 깔아서 발급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 입출금통장인 두드림 통장을 우선 개설을 합니다. 

 

 두드림 통장을 개설한 뒤에 현대 체크카드를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체크카드에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현대 체크카드를 발급을 받게 되면 애플페이가 론칭이 되는 경우 누구보다 따르게 애플페이를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체크카드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오픈뱅킹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남은시간59초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10분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계속 거래를 원하시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

open.standardchartered.co.kr

3월 말까지 SC 제일은행에서 현대 체크카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까 확인해시고 애플페이를 누구보다 빠르게 이용을 하고 싶다면 카드를 발급을 받아서 이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현대카드가 있는 경우에 애플페이를 어떻게 등록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현대카드가 있을 경우 애플페이 등록하기

 현대카드가 있을때 애플 페이를 등록할 때 우선 애플월렛에 들어갑니다. 아래 설명한 방법대로 등록을 하셔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 iOS 16.4 정식버전이 나오게 되면 업데이트를 하거나 아니면 월렛 앱을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합니다.
- 현대 앱카드 어플을 최신화합니다.
- 월렛에 들어가게 카드 추가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합니다.
- 그렇게 되면 카드를 찍을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것을 활용해서 스킨을 합니다.
- CVC 번호를 입력을 해서 카드를 등록을 합니다. 
- 마지막으로 핸드폰 인증을 하게 되면 애플페이가 등록이 됩니다.
- 애플워치가 있다면 연동도 가능합니다.

이런 일렬의 과정을 거치면 애플페이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를 등록을 하게 되면 애플페이 서비스를 정식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NFC 단말기 옆으로 가게 되면 자동으로 애플페이 카드가 나오게 되고 FaceID 인증을 통해서 NFC 단말기를 통해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3. 현대카드가 애플페이를 서비스를 계약한 이유

 현대카드는 우리나라 카드사 중에서 3번째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현대가 이번에 애플 페이랑 독점을 계약을 하면서 다른 카드사와 경쟁을 할 수 있는 무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아이폰 유저는 25% 정도가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을 잡을 수 있고 또한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 아이폰 유저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가 애플이랑 계약을 하면서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대카드는 원래는 따른 혜택보단 리조트나 골프 이런 럭셔리한 서비스를 주로 하는 카드 회사입니다. 그러기에 애플페이를 다른 카드 업체보다 먼저 적극적으로 실시한 것도 이런 이유 중 하나라고 봅니다. 그리고 기존 현대카드에서 독점 계약을 포기한 것도 이번에 애플페이가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이기도 합니다. 애플 X현대카드에서 얼마나 많이 전국에 NFC 단말기를  보급을 하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공식으로 론칭이 되어도 추후에 얼마나 서비스가 되는지에 될지 그것도 큰 과제라고 봅니다. 

4. 다른 카드사의 가능성

 우선 다양한 카드사들은 일단 현대의 상황을 보고 가능성이 충분히 느껴지면 차례차례 계약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서 점점 국내에도 NFC 단말기도 늘어나면서 본격적으로 삼성 페이 애플 페이의 대결 구도가 잡힐 전망입니다. 또한 루머 중하나이지만 우리나라 티머니도 애플 페이에서 사용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민 카드에서 공식적으로 Q&A를 통해서 나왔습니다. 우선 애플페이가 나오게 되어도 가장 먼저 가능한 카드사는 현대카드이고 타 카드사는 애플과 계약을 하고 그다음에 금융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서 통과가 되면 본격적으로 애플페이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애플페이를 사용하고 싶다면 국민, 신한, 우리 등등 큰 카드사에서 애플과 계약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6개월 안에 모든 카드사에서 애플 페이를 이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