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달러가격의 하락에 대한 전락법

로미쓰 2023. 1. 24.

 최근에 눈에 띄는 전 세계의 최대의 기축통화는 바로 달러인데 작년 1월부터 인플레이션의 공포로 인한 여파로 미국에서는 긴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주식은 빠지게 되고 달러의 각겨은 빠르게 상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급격하게 달러각겨이 하락을 하면서 달러에 대한 불신도도 많이 올라가게  오늘은 이처럼 떡상만 찍던 달러가 급격하게 하락을 할 때 전략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달러
달러

 

1. 달러의 분할 매수

 가장 첫 번째 전략은 달러의 분할 매수입니다. 물론 코로나시대때 증시가 급격하게 하락하게 되었을 때도 투자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전략은 바로 분산 투자입니다. 분산 투자를 하게 되면 주식이 하락을 해도 다른 투자한 제품이 상승을 하면 상쇄가 되어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식처럼 외화도 증시에 따라서 환율이 계속 변동이 되는데 얼마 전까지 1,400원을 찍던 킹 달러가 지금은 1,200원대로 환율리 떨어졌습니다. 이럴 때 전략법은 환율이 10원씩 빠질 때마다 매수를 하는 방법입니다. 매수도 본인의 능력 껏 재산 것 매수를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달러는 보통 안전한 자본으로 보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이렇게 달러가격이 떨어질 때 매수하는 전략도 좋은 전략이라고 봅니다. 만약에 달러를 매수할 때 자금이 부족하면 국내 주식을 팔아서 매수하는 것도 전략입니다.

23년 1월 24일 기준 달러 환율
달러의 환율

 다음 전략은 국가별 비중 조절입니다. 

 

2. 국가별 비중 조절

 한국 증시를 보면 전 세계 주식 시장에서 한국 증시가 가지고 있는 금액은 1~2%정도로 매우 적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만약에 투자금액이 한국 시장에 들어가 있다면 국내 증시에서 빼서 해외 달러나 유로화를 매수를 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일하고 대한민국 기업을 다니게 되면 월급 역시도 원화로 받게 됩니다. 그래서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유럽 등 다양하게 투자를 하게 되면 안정성인 면에서 훨씬 더 현명하다는 의견입니다. 마지막 전략은 월별로 고른 배당금 분포입니다. 

3. 월별 배당 세팅

마지막으로 월 별로 고른 배당금 분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금의 흐름이 특정월에 몰려있다면 자산의 운용이 매우 비효율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잇습니다. 그래서 해외 자산을 늘려가며 월별로 골구로 분산된 배당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 주식인 경우는 월배당이나 분기 배당이 많아서 자산흐름을 개선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