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내가 모르는 정부지원금이 있을수도 있으니까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로미쓰 2022. 8. 26.

1. 내가 모르는 정부지원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이 하나만 있지 않고 진짜로 많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리고 내가 모르게 지나가는 정부 지원금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도 모르는 정부지원금이 신청기간을 놓쳐서 지나갔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정부지원금이 하나만 있지 않고 진짜로 많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리고 내가 모르게 지나가는 정부 지원금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도 모르는 정부지원금이 신청기간을 놓쳐서 지나갔을 수도 있습니다. 정부 24 사이트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실제로 주민등록증을 정부 24에서 발급 가능한 곳으로 저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부 24에서 상단에 보면 보조금 24라는 베너가 보입니다. 우선 정부 24를 로그인을 하고 보조금 24와 연동을 시키고 보조금 24를 누르게 되면 나에게 맞는 보조금이 뜨게 됩니다.

 

2. 보조금 24가  뭐야?

보조금 24는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수혜서비스(현금, 현물, 바우처, 서비스 등) 3,000여 개를 대상으로 나와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는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내가 신청 가능한 정책 지원금을 이런 보조금 24를 활용을 해서 신청을 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를 들어가서 맞춤 안내 조회를 누르면 나의 정보에 맞춰서 보조금 24가 조회가 됩니다. 현재 받고 있는 정부 지원금 신청해 세요는 꼭 신청해야 하는 정부지원금 확인하세요는 내가 확인해야 할 정부 지원금입니다.

정부 24에서 확인 가능한 부분
정부 24내용

저 같은 경우는 오늘 기준으로 현재 이렇게 뜨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확인하면 나에게 꼭 맞는 보조금이 있는 경우 놓칠일이 없을 것입니다. 저도 이런 보조금 24를 알기 전까지는 보조금이 이렇게 많이 있는 줄 전혀 몰랐고 저도 모르는 사이에 사라지고 생기는 보조금이 있을 수도 있겠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이 맞다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이런 정부 지원 보조금을 잘 놓치는 경우가 많아서 정부에서 이런 사이트를 만들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