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나도 쉽게 작가가 될수 있다 전자책 작성하기

로미쓰 2022. 8. 31.

1. 내가 작가가 될 수 있다고?

내가 특별한 능력도 없고 재능도 없지만 나도 충분히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게 바로 전자책으로 판매를 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간행본 책자는 과정도 복잡하고 출판사와 계약하는데도 어려움이 있고 발행하기도 시간이 매우 많이 걸립니다. 그에 비해서 전자책은 컴퓨터만 있다면 누구나 작가가 쉽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서비스만 활용을 해서 정보성 글을 작성하면 누구나 작가가 쉽게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아는 사소한 정보가 다른 사람들이 알고 싶은 정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유튜브나 이런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을 해서 수익을 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꼭 전문지식이 아니라도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도전을 해보신다면 누구나 멋진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나의 전공을 필요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나의 경험이 다른 사람이 꼭 필요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일본 여행을 많이 가서 항공권을 언제 사는 게 좋은지 또한 온라인 바우처를 어떻게 사는 게 좋은지 일본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즌이 언제인지 이런 정보들을 제공하는 전자책을 제작을 하게 된다면 처음 일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그 책을 우연히 알게 되고 그리고 구매를 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엄청 길게 작성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2. 전자책을 작성하는 이유

전자책은 한컴오피스 같은 소프트웨어나 ms word 같은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그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전자책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게 없다면 구글독스로 작성을 해도 되고 한컴에도 온라인 독스가 있습니다. 그것을 활용해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목차와 순서를 정해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행본 서적처럼 꼭 형식을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형식은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게 전자책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우선 전자책으로 작성을 하고 프리랜서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고 판매가 진짜로 많이 되게 되면 출판사에서 연락이 오게 되고 그리고 계약을 하게 되어서 원래 전자책이 간행본 서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책은 유통구조가 단순합니다. 물론 자신이 블로그나 사이트 스마트 스토어 같은 곳이 있다면 그곳에서 판매를 할 수 있지만 그런 게 없다면 크몽이나 탈잉 같은 프린 렌서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면 됩니다. 리스크도 없고 작성할 때만 시간만 조금만 쓴다면 누구나 전자책 작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새로운 파이프라인

전자책을 올리고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내가 모르는 사이에 한 권 두 권씩 팔리게 되고 내가 일하는 시간에 돈이 들어오는 추가적인 파이프라인이 형성이 될 수 있습니다. 점점 늘어나고 내가 일을 안 하고 있을 때 연금처럼 들어오는 든든한 돈줄이 생기게 됩니다. 나만의 콘텐츠를 살린다면 직장인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성할때만 시간을 조금만 투자를 하고 나서 나의 생활비를 아낄 수 있는 든든한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