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키움 증권 연금 저축 펀드 만드는 방법

로미쓰 2023. 3.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움 증권에서 연금 저축 펀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금 저축 펀드란, 연 400만 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기적인 저축 방식입니다. 연금 저축 펀드를 통해 다양한 펀드 상품에 투자할 수 있으며, 노후 준비를 위한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연금 저축 펀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를 따르면 됩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증권 계좌 개설 및 연금 저축 계좌 등록
키움 자산 관리 앱 설치 및 로그인
연금 저축 펀드 검색 및 매수
연금 저축 펀드 잔고 및 수익률 확인

연금에 관한 이미지
연금 저축 펀드에 대한 이미지

 

1. 키움 증권 계좌 개설 및 연금 저축 계좌 등록하기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하려면 “키움 계좌개설”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앱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또는 키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좌개설”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연금 저축 계좌를 등록하려면 먼저 키움증권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그다음, 키움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연금 저축 계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과 위험 수용도에 따라 다양한 연금 저축 상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키움 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실명인증을 하고,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계좌 개설을 신청합니다.
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키움 자산 관리 앱에서 AI자산관리 - 금융상품 - 연금계좌등록 메뉴로 들어가서 연금 저축 계좌를 등록합니다.
연금 저축 계좌 등록 시에는 주민등록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개인정보와 함께, 월 납입액, 납입기간, 납입방법, 수령방법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연금 저축 계좌 등록이 완료되면,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에서 매월 자동이체로 납입액이 출금됩니다.

다음으로 키움 자산 관리 앱 설치하고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키움 증권 자산 앱 설치 및 로그인

키움증권 자산 앱은 키움증권 영웅문 S#(신버전) 또는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이라고 불리는 앱입니다. 이 앱은 키움증권 계좌 개설,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 AI 자산관리 등을 한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다양한 로그인 방식을 제공하고, 국가별 통합 주문 화면을 지원하며, 실시간 시세와 차트를 제공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키움 자산 관리 앱은 키움 증권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 매매 및 자산 관리를 위한 앱입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에서 '키움자산관리'라고 검색하여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하려면, 키움 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키움 증권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연금 저축 펀드 검색 및 매수

키움 증권 자산 앱에서 연금 저축펀드를 검색하고 매수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을 참조하면 됩니다.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홈 화면에서 ‘금융상품’ 탭을 선택합니다.
‘펀드’ 탭을 선택하고 ‘연금저축’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연금 저축 펀드를 검색하거나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펀드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매수’ 버튼을 누릅니다. 매수 수량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매수 완료 메시지가 나타나면 거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연금 저축 펀드 잔고 및 수익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 연금 저축 펀드 잔고 및 수익률 확인하는 방법

키움증권 자산 앱에서 연금 저축 펀드 잔고와 수익률 확인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홈 화면에서 ‘자산’ 탭을 선택합니다.
‘펀드’ 탭을 선택하고 ‘연금저축’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연금 저축 펀드의 잔고와 수익률이 나타납니다.
펀드의 상세 정보를 보려면 해당 펀드를 선택합니다.

오늘은 키움 증군 연금 저축 펀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