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아우디 A4 2023년도형에 대한 정보

로미쓰 2022. 12. 31.

 중형 세단인 아우디 A4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 A4는 중형 세단 모델로 2023년도형 연식 변경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아우디가 이슈문제도 있었지만 오늘 다뤄볼 문제는 아우디 문제가 아니라 아우디 A4의 정보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4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부터 아우디 A4의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4
출처: 네이버 포토

 

1. 아우디 A4 개요

 아우디 A4의 기본적인 개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 A4는 스포티함이 어느 때보다 강렬하게 드러납니다. 역동성과 강인함, 우아함과 아루다움을 동시에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품질 소재 기능을 강조한 실내, 디자인 혁신 기술,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 그리고 강력한 엔진이 특징입니다. 기본 정보는 다음 내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가격: 5,316~6,592만원
연료: 가솔린, 디젤
연비: 복합 10.6~16.9km/ℓ (도심 9.5~15.3, 고속 12.3~19.4)
출력: 163~265hp (엔진)
토크: 32.6~40.8kg.m (엔진)
배기: 1,968~1,984cc
엔진: I4 싱글터보
구동: FF, AWD
변속: 자동 7단
전장: 4,770mm
전고: 1,430mm
전폭: 1,845mm
축거: 2,822mm

 아우디 A4 등급이 4등급이 있습니다. 디젤이 하위모델이고 가솔린이 상위 모델입니다. 등급별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모델명 가격 마력 연료
A4 35 TDI 5,955만원 163hp 디젤
A4 35 TDI Quatttro 6,544만원 190hp 디젤
A4 40 TFSI 5,316~5,856만원 204hp 가솔린
A4 40 TFSI Quatttro 6,592만원 265hp 가솔린

지금부터 아우디 A4의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아우디 A4디자인

아우디 A4의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포티함과 감성, 품격이 드러납니다. 균형 잡힌 비율에 역점이 둔 디자인 특징이 두드러집니다. LED 라이트를 가로질러 연결하는 크롬 스크립이 후면 디자인의 특징입니다. 계층형 디퓨저에는 사다리꼴의 테일 파이프가 통합되어 스포티함을 강조해 줍니다. 아우디 A4의 스포티한 측면 라인은 널찍한 펜더와 측면으로 이어집니다. 전방에는 넓고 깊은 싱글프레임 그릴, 범퍼, 악센트가 포함된 넓은 공기 흡입구가 자신감 넘치는 외관을 나타냅니다. 각각의 외관디자인에 대한 설명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아우디A4
출처: 아우디 코리아

1) LED 헤드라이트
자연광과 가장 유사한 수준의 색온도를 가진 LED 헤드라이트가 우수한 가시성과 빠른 반응속도로 야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LED 테크놀로지는 할로겐이나 HID 램프에 비해 에너지 소비가 적어 연료 소비가 절약될 뿐만 아니라 수명이 반영구적입니다. 또한, 자연광과 유사한 색상의 향상된 조명광을 통해 우수한 가시성과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2) 하이빔 어시스트
야간 주행 시에도 가시거리 걱정 없이 운전에만 집중하십시오. 하이빔 어시스턴트가 마주 오는 차량의 헤드라이트나 도로 주변의 광원을 감지하여 상황에 따라 전방 조명을 상향등 또는 하향등으로 자동으로 전환해 줍니다. 이 시스템은 보다 우수한 가시성을 확보할 뿐 아니라 번거로운 빔 조작에서 해방되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3) 헤드라이트 워셔
헤드라이트 워셔 시스템이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헤드라이트 하우징에 묻은 오물로 인한 빛의 산란을 방지해 운전자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고 주행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4) 전동식 선루프
전동식 선루프는 차량 디자인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차량 실내로 유입되는 빛과 공기량을 증가시킵니다.
슬라이딩 및 틸팅 기능이 포함된 선루프는 탁 트인 개방감을 주며, 실내 채광과 추가적인 환기를 제공합니다. 전동으로 작동되며, 조절 가능한 햇빛 가리개와 통합형 바람막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루프는 또한 컴포트 키를 사용해 차량 외부에서도 개폐할 수 있습니다.

5) 히트 인슐레이팅 윈도
앞 좌석 및 뒷좌석에 히트 인슐레이팅 윈도가 적용되어 태양열로 인하여 실내에 과도한 열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다음으로는 아우디 A4 내부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아우디 A4의 넓은 실내 공간에는 밝고 탁 트인 느낌을 극대화해주는 요소들이 전략적으로 배치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수평으로 길게 이어진 송풍구는 차체의 너른 폭을 강조해 주고, 그 위의 크롬 스트립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센터 콘솔은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앰비언트 라이팅 패키지로 보다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A4 실내 디자인
출처: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A4에 대해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앞 좌석 4-way 전동식 요추지지대
요추지지대는 승차감을 향상하고 주행 시 피로도를 감소합니다.
운전석 및 동반석 등받이에 장착되며 전동으로 전/후 및 상/하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운전자와 동반석 승객은 자신의 체형에 맞게 좌석 등받이를 최적의 상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인체 공학적 설계로 요추가 편안하게 지지되어 장시간 운행에도 허리의 피로도가 감소됩니다.
- 4-way의 전동 조절 기능이 제공되어 최적의 상태로 지지가 가능합니다.

2) 앞 좌석 열선 시트
열선 시트는 기분 좋은 온열감을 제공합니다.
온도 조절이 가능한 열선 시트는 전체 시트에 열을 골고루 전달하며, 스위치로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운전석 및 동반석의 개별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차량 탑승 직후부터 기분 좋은 온열감을 제공합니다.
- 운전자와 동승객에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3) 앞 좌석 전동 시트 (운전석 메모리 기능 포함)
편안한 운전을 위한 최적의 자세로 미세 조정이 가능한 앞 좌석 전동 시트. (시트의 상/하/전/후 위치, 시트 및 등받이 각도, 요추 지지대 및 외장 사이드 미러 각도 조절 기능)

4) 뒷좌석 폴딩 시트
센터 암레스트가 장착된 3인승 뒷좌석의 등받이를 40:20:40 비율로 분리하여 폴딩 할 수 있어 부피가 크거나 길이가 긴 짐도 수납할 수 있습니다.

5) 알루미늄 엘립스 실버 인레이
인스트루먼트 패널, 도어 트림, 센터 콘솔 등에 적용되며 차량 실내 디자인에 세련미를 더해줍니다.

6) 3-스포크 디자인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으로 감싸진 3 스포크 디자인은 스포티합니다. 다기능 스티어링 휠을 통해, 오디오 컨트롤, 전화 다이얼링 및 음성 제어 시스템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7) 앰비언트 라이트
차량의 실내에 분위기를 더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팅 패키지는 MMI 메뉴를 통해 실내등과 컨투어등을 각각 30가지 색상으로 개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3. 아우디 A4의 옵션

아우디 A4의 옵션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전동식 사이드 미러 (폴딩, 히팅 및 메모리 기능 포함) 폴딩, 히팅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사이드 미러자동 밝기 조절 룸미러는 후방 차량의 상향등으로 인해 눈부심이 발생할 때 미러의 밝기를 자동으로 낮춰줍니다. 전자 제어 장치가 주변의 조도에 따라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밝기를 조절합니다.*주요 기능- 히팅 기능 활성화로 사이드 미러의 결로 및 성에 제거가 가능합니다.- 조수석 사이드 미러의 오토 딥핑 기능을 통해 후진 주차 시 주차선을 보다 잘 볼 수 있도록 보조합니다.

2) 눈부심 방지 룸미러, 프레임리스 디자인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룸미러는 뒤따르는 차량의 헤드라이트 밝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빛의 반사를 줄여 눈부심을 방지해 줍니다. 주변의 광량에 따라 전자 제어 유닛이 감광 효과를 신속하고 연속적으로 변화시킵니다. 프레임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어 유려한 디자인과 함께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해 줍니다.

3) 3 존 자동 에어컨 3 존 자동 에어컨은 운전석과 동반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의 온도까지 개별적으로 설정이 가능하여 차 안의 모든 승객에게 쾌적한 실내 온도를 제공합니다.

4) 자동 열림 기능을 탑재한 전동식 트렁크편리하고 용이한 트렁크 리드 자동 열림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격 컨트롤 키에 있는 버튼, 운전석 도어 패널에 있는 버튼, 트렁크 리드 핸들에 있는 소프트 터치 버튼을 누르면 트렁크 리드를 자동으로 열 수 있습니다.

5) 버추얼 콕핏 플러스 12.3인치의 버추얼 콕핏 플러스를 통해 다양한 운전자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혁신적인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인 버추얼 콕핏 플러스는 다양한 차량 기능, 내비게이션 경로 및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고해상도 12.3 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에 직관적이고 선명하게 표시해 줍니다. 또한 버추얼 콕핏 플러스는 Classic-Sport-Dynamic의 3개 모드로 디스플레이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는 직관적이고 뛰어난 유용성을 제공하며, MMI 터치 리스폰스가 적용된 디스플레이 위에 소느로 바로 문자 입력이 가능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해 줍니다. 아우디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시스템은 직관적이고 뛰어난 유용성을 제공합니다.아우디 MMI 내비게이션은 화면에 표시된 디지털 지도를 기준으로 차량의 위치를 결정하는 내장형 GPS 장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목적지를 지정하면 운전자에게 다양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추천 경로를 제공합니다.10.1"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운전 중에도 쉽게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 고해상도 12.3 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손가락으로 직접 입력이 가능한 터치스크린- 음악 파일용 10GB의 메모리- 네비게이션 디렉토리 및 전화 기능 사용을 위한 대화형 보이스 컨트롤 시스템- 3D 지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네비게이션 : 도로, 지형 및 건물의 3D 디스플레이는 물론 관광지 및 명소의 상세한 3D 모델 디스플레이- MP3, WMA 및 AAC 형식의 비디오 및 오디오 DVD, 오디오 CD 및 음악 파일 재생 (안전상의 이유로 비디오 영상은 차량이 정차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7)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아우디 사운드 시스템은 차량 내부 전체에 완벽히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중앙 스피커와 서브 우퍼를 포함한 10개의 라우드 스피커와 총 출력 180W의 6 채널 앰프로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주요 기능- 차량 내부 전좌석에 균형 잡힌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은 투명한 음향 패턴과 우수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전화 걸기 등 음성 명령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8) 무선 충전아우디 폰 박스는 운전자가 휴대폰을 앞 좌석 센터 콘솔에 있는 수납공간에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MMI 제어판, 다기능 스티어링 휠 또는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아우디 폰 박스는 추가적인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차량에 2대의 휴대폰을 연결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9) 아우티 커넥트아우디 커넥트는 편리함, 즐거움, 그리고 이동 중에 누릴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안정성을 담보하는 다양한 지원, 엔터테인먼트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아우디 프리센스 시티는 앞유리에 장착된 카메라를 사용하여 최대 85km/h, 전방 100 미터 범위까지 도로 위의 다른 차량과 보행자를 스캔합니다. 충돌의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 시스템이 작동하여 운전자에게 일련의 경고를 보내며, 필요한 경우 스스로 차량을 비상 제동 시킵니다.

11) 후방 카메라후방 카메라는 주차 시 차량 후방의 이미지를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하여 운전자가 주차를 손쉽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보조합니다.다이나믹 디스플레이 모드가 탑재되어 스티어링 휠 각도에 따라 차로가 계산되어 화면에 표시되며, 평행 주차시 회전 지점을 알려줍니다. 후방 카메라는 트렁크의 핸들 스트립에 보이지 않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12)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통해 수월한 주차가 가능합니다. 약 152cm에서부터 초음파 센서가 물체의 거리를 측정하여, 물체가 차량에 가까워질수록 경고음 주기가 빨라지다가 20cm까지 근접하면 지속적인 경고음을 발합니다. 이 기능은 계기판의 버튼을 사용해 끌 수 있습니다.*주요 기능- 차량 주차가 보다 용이해집니다.- 주차 상황을 보여주는 비주얼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3) 크루즈 컨트롤크루즈 컨트롤은 차량이 항시 정속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운전자 지원 장치입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엔진 파워 출력이나 제동 효과가 허용하는 약 30km/h 이상으로 속도를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스티어링 칼럼 내 별도의 스위치 레버로 작동하며, 설정 속도는 운전자 정보 시스템(DIS)에 표시됩니다.*주요 기능- 장거리 운전 시 운전 피로도가 감소합니다.- 일정 속도로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해져 연료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14) 사이드 어시스트사각지대 감지 시스템으로 후면에 있는 레이더 센서가 후/측방의 차량을 감지합니다. 사이드 어시스트는 30km/h 이상으로 주행 시, 사각지대에 차량이 감지되면 사이드미러의 LED경고등이 점등됩니다.

15)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기본 사양인 앞 좌석 사이드 에어백과 헤드 에어백 시스템 이외에, 추가적으로 뒷좌석에도 사이드 에어백을 장착하여 뒷좌석 탑승객들의 안전을 향상했습니다.

16) Start-stop 시스템우수한 효율을 자랑하는 완전 자동 연료 효율 관리 시스템인 아우디 start/stop 시스템은 차량이 5km/h 이하로 감속하거나 정지할 때 엔진을 스스로 정지시킵니다. 대형 딥 사이클 배터리로 구동되는 강력한 시동 장치는 즉각적이고 원활하게 엔진의 재시동이 가능하여 엔진이 켜져 있지 않더라도 항상 차량이 출발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엔진의 초기 워밍업 단계나 가파른 경사 및 매우 추운 온도에서는 start/stop 시스템이 비활성화됩니다.)

 

 

4. 아우디 A4의 제원정보

아우디 A4의 제원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우디 A4 제원 정보
제원 정보

 

댓글